학생이 지켜나갈 자율약속 | □ 선생님을 존경하고 선생님 말씀을 잘 따르겠다. □ 외모나 말투, 학교 성적 등의 이유로 친구들을 따돌리지 않는다. □ 큰소리로 떠들거나 장난을 치지 않고,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한다. □ 서로 인사하며 배려하고 웃음이 넘치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겠다. □ 다툼이 생겼을 때는 어떠한 폭력도 사용하지 않으며, 평화로운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 학부모가 지켜나갈 자율약속 | □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로 평화로운 가족문화, 사회문화를 만들어 간다. □ 다른 학생과 비교하거나 간섭하지 않고, 자녀를 신뢰하며, 인격적으로 존중한다. □ 자녀의 자기결정권(장래 희망, 꿈, 진학, 진로 등)을 존중한다. □ 학생과 1주일에 한 번 이상 대화하고 학교생활에 관심을 갖는다. □ 학교일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서로 소통한다. | 교직원이 지켜나갈 자율약속 | □ 학생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감정적이거나 모욕적인 언사를 하지 않는다. □ 항상 밝게 웃으며 많은 대화와 소통으로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노력한다. □ 학부모는 교육의 동반자로 학부모회의 의사는 물론, 학부모 개개인의 의견을 존중한다. □ 칭찬을 많이 하고, 학생의 작은 실수는 관용과 사랑을 바탕으로 이해해준다. □ 학생들을 차별하거나 비교하지 않는다. |
학생이 지켜나갈 자율약속 | □ 선생님을 존경하고 선생님 말씀을 잘 따르겠다. □ 외모나 말투, 학교 성적 등의 이유로 친구들을 따돌리지 않는다. □ 큰소리로 떠들거나 장난을 치지 않고,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한다. □ 서로 인사하며 배려하고 웃음이 넘치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겠다. □ 다툼이 생겼을 때는 어떠한 폭력도 사용하지 않으며, 평화로운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 학부모가 지켜나갈 자율약속 | □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로 평화로운 가족문화, 사회문화를 만들어 간다. □ 다른 학생과 비교하거나 간섭하지 않고, 자녀를 신뢰하며, 인격적으로 존중한다. □ 자녀의 자기결정권(장래 희망, 꿈, 진학, 진로 등)을 존중한다. □ 학생과 1주일에 한 번 이상 대화하고 학교생활에 관심을 갖는다. □ 학교일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서로 소통한다. | 교직원이 지켜나갈 자율약속 | □ 학생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감정적이거나 모욕적인 언사를 하지 않는다. □ 항상 밝게 웃으며 많은 대화와 소통으로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노력한다. □ 학부모는 교육의 동반자로 학부모회의 의사는 물론, 학부모 개개인의 의견을 존중한다. □ 칭찬을 많이 하고, 학생의 작은 실수는 관용과 사랑을 바탕으로 이해해준다. □ 학생들을 차별하거나 비교하지 않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