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체육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학년 도전활동 표적단원 협력간이볼링게임
작성자 권성혁 등록일 17.11.30 조회수 208

표적활동으로 협력간이볼링게임을 해보았는데, 아이들의 협동심을 기르고 게임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볼링핀을 페트병에 물을 1/3정도 담아서 썼고, 6개의 볼링핀을 세웠어요 레인은 음악줄넘기를 사용하던가, 콘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1. 팀을 실력을 고려하여 4팀으로 나눕니다.

2. 팀 내에서 파트너를 2명씩 짝짓습니다. (홀수일 경우, 한 친구는 2명의 파트너가 있는 걸로 합니다.)

3. 첫번째 파트너가 볼링을 치고, 두번째 파트너가 첫번째 파트너가 못친 남은 볼링공을 칩니다.

                                                           이때 점수 규칙은

<첫번째 파트너가 스트라이크를 쳤을 경우, 두번째 파트너는 다시 볼링핀을 세워 공을 칩니다.>

<두 명 다 스트라이크일 경우 15점을 획득합니다. >

<첫번째 파트너와 두번째 파트너가 힘을 합쳐 볼링핀을 모두 쳤을 경우, 10점을 획득합니다.> : 이게 포인트입니다.

<이 외의 경우는 볼링핀을 쓰러뜨린 개수만큼 점수를 획득합니다.>

* 아이들이 친한 친구들 끼리 파트너를 하지 않고  각 파트너마다 2번째에 치는 친구를 잘 치는 친구로 배정하는 전략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4. 총 7회를 하고 총점을 더 하여 가장 점수를 많이 얻은 팀이 승리합니다.

.

실내에서 하는게 좋고, A4용지에 볼링핀 세우는 위치를 동그랗게 그려서 바닥에 붙여 줬더니 아이들이 공평성에 대한 불만이 덜했어요! 시간이 되면 회수를 더 늘려서 경기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수 기록이나 핀세우는 것, 공을 다시  돌려 보내는 것 모두 학생이 역할을 맡아서 하게 했어요!

이전글 좀비피구를 소개합니다.
다음글 태그형게임 | 아메바 게임(좀비 게임 같은 것, 교실놀이 가능)